영어문장의 1~5형식에 대한 이해도를 문제풀이를 통해 확인해보자. 영어문장에서 1~5형식은 공통적으로 주어와 동사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그 동사에 따라서 영어문장의 형식이 분류가 되는데 우리가 학습한 대표적인 동사는 다음과 같다.

 

 

 

 

 

 

 

영어문장은 동사가 무수히 많기 때문에 모두 나열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우선 대표적인 동사들을 살펴본다. 문장의 5형식 구조를 잠깐 복습한 후 바로 문제풀이를 해보도록 하겠다.

 

 

 

 

 

 

 

 

 

  

 

이번에는 동사마다 문장의 형식을 이해하고 있으므로 주어진 단어를 이용하여 문장을 만드는 문제를 풀어보자.

 

 

 

 

 

 

 

 

 

1번 문제의 in the USA는 수식어 역할을 하는 수식어구 이다. 따라서 어느곳에서 위치하여도 문법적으로 문제가 없으므로 다음과 같은 문장도 가능하다.

 

 

In the USA, she has a beautiful house. ( O )

 

 

2번 문제같은 경우에 you를 주어로 착각할 수 있는데 목적어자리에 "I"는 올수가 없다. 목적어 자리에 위치하기 위해서는 "me"로 수정이되어야 위치할 수 있다.

 

 

I / my / me / mine
주격 / 소유격 / 목적격 / 소유대명사

 

 

세부적인 내용은 인칭대명사 파트에서 다룰터이니 여기에서는 참고정도만 하도록 한다. 3번 문제는 5형식 동사 make가 있으므로 차례대로 목적어, 목적격 보어가 위치하여야 옳은 문장이 된다. 이처럼 각 형식은 동사가 전적으로 정하므로 문장의 의미 파악이나 단어, 구, 절을 문장에서 구분하고자 할때에는 문장에서 동사를 가장 먼저 찾는 것이 요령이다.

 

 

 

+ Recent posts